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는 방법에서 

사이트콘텐츠 → 모든 페이지에서 페이지의 제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 글 쓰는 순서에 따라서

숫자로 블로그 글 표현 = http://funoraksil.tistory.com/7
위와 같은 형태로 표현이 됩니다

 

글자로 블로그 페이지 표현을 문자로하면 아래와 같이 보여 집니다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주소설정을 "문자"로 설정합니다

티스토리 문자 설정

 

티스토리 숫자로 되어있는 글과

문자로 되어 있는 글이 구분되어

페이지 제목만 봐도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콘텐츠" → "모든 페이지"에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클릭률(CTR)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CTR = Clicks / Impressions

 

 

 

광고 CTR

표준 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광고 CRT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했다면 광고 CTR은 0.5%가 됩니다.

링크 단위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링크 단위 클릭 시 나타나는 광고 페이지에 대한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2020년 8월 4일 현재의 구글 애널리틱스 탐색 구성 내용 입니다

 

탐색에 있는 구성은 2020년, 8월 4일 11시 28분 기준

전체 21개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든 기능의 접근 방법은

탐색 Google 애널리틱스 앱 ........

 

예전에는 구성이 몇 개 안되었는데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최대한 활용하기

탐색 Google 애널리틱스 앱

탐색 Google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

탐색 맞춤 알림

탐색 스프레드시트 부가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탐색

 

 

구글 애널리틱스 전문가를 위한 구성 설명

탐색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탐색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탐색 공식 애널리틱스 블로그

탐색 G+ GA(Google Analytics) 커뮤니티

 

측정 전략 확대를 위한 구성 설명

탐색 데이터 스튜디오

탐색 최적화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의 (전문가되기, 측정 전략 확대)

 

 

마케팅 담당자 도구

탐색 BiqQuery 빅쿼리

탐색 캠페인 URL 작성 도구

탐색 파트너 찾기

탐색 태그 관리자

탐색 Google Tag Assistant

탐색 GA 디버거

탐색 Auto Track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의 (마케팅 담당자 도구, 데이터 수집 향상)

 

 

 

개발자 도구

탐색 Google Cloud Platform

탐색 보고서 API

탐색 Embed API

탐색 Management API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의 (개발자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다가 모르면 구글 애널리틱스 도움말에서 검색을 합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 제품을 만들었고 운영하는 주최이기 때문에

 

구글 애널리틱스 고객센터에서 문의해서 답을 찾으면 될것 같습니다

상단의 "애널리틱스"를 누르면 링크로 이동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도움말

 

 

 

2020년 7월 29일 현재 도움말 리스트 입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

계정 및 사용자 관리

보고 및 분석

리마케팅 및 잠재고객

Intergrations

도구

App + Web Properties Beta

Google 애널리틱스 정보

Soulutions Guides

Google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알아보기

Google 애널리틱스 360

애널리틱스 도움말

 

 

 

구글 애널리틱스 도움말 고객센터 URL 링크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hl=ko#topic=3544906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 수입 단위는 $이고

 

예상 수입

오늘 현재까지의 수익 US$ 0.00 단위까지 보여줌

어제 까지의 수익 US$ 0.00 단위까지 보여줌 (+ US$ 0.00 지난주 같은 요일과 비교합니다)

지난 7일 US$ 0.02 단위까지 보여줌 ( ▲ + US$ 0.02 VS. 최근 7일)

이번 달 US$ 0.02 단위까지 보여줌 ( - US$ 0.52(-96%) VS. 전년 동기)

 

잔고

$ 67.92 최종 지급일($ 107.04)의 정보를 사이트에서 온라인 형태로 보여줍니다

 

 

오늘날짜 환율 입니다

1 대한민국 원 = 0.00083 미국달러

대한민국 12원은 = 약 0.01달러 입니다 (12\=$0.01)

120원 = $0.1

1,200원 = $1달러

 

0.01 미국 달러는 11.99 대한민국 원 입니다

0.1 미국 달러 = 119,87 원

1 달러 = 1198.74 원

 

 

2020년 7월 28일 12:55 대한민국 기준

 

구글 애드센스 웹 사이트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 입니다

 

1. 관리 2. 계정 설정3. 휴지통으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2020년 7월 27일 현재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우선 구글애널리틱스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왼쪽 하단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 관리

 

 

 

2. "관리" 메뉴에서 관리자 탭에서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 관리

 

 

3. 계정 설정을 클릭한 화면에서 오른쪽에 "휴지통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4. 계정을 휴지통으로 이동 메시지가 하단의  "계정 삭제"을 클릭합니다

- 구글 웹로그 분석 새 계정 만들기 현재 글 : https://funoraksil.tistory.com/8

구글 웹로그 분석 차단 추가 기능 관련된 내용 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이유는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기를 사용할 때

본인의 접속한 카운트(흔적, 로그개념)을 카운트 하지 않아서

정확한 구글 웹로그 분석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크롬 브라우저용  웹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Chrome 웹 스토어 https://goo.gl/EZvchJ  

검색 애플리케이션 Google 웹로그 분석 차단 추가 기능







설치후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 가능 위치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아니고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 스트리밍 방식처럼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실시간 기능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스트리밍 방식처럼 운영이 된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웹 사이트 주소는 https://www.google.com/intl/ko/analytics 입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입니다

구글에서 소개한 내용을 보면 3단계로 사이트 트래픽 분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뭐할때 사용하는 서비스?  :  웹 사이트 or App 접속자 분석 ↓ 


1. Google 애널리틱스 가입 

[이메일 계정 필요]

2. 추적 코드 추가 (Application, Website)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에 Source Code를 추가합니다]

3. 잠재 고객에 대해 알아보기 

[우리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를 기다리는 거죠!]




모니터링하려는 사이트(웹사이트, 블로그)에 대한 기본 정보만 제공해 주면 됩니다

즉 내가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누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웹 사이트, 블로그)에 추척 코드를 설치하면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웹 로그분석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추척 코드를 설치해 놓은 사이트가 노출이되고 클릭이되어 접속자가 발생하면 구글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분석에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구글 웹 로그분석에 대한 내용을 더보고 싶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콘텐츠의 성공하는 방법

데이터 측정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아래의 그래프는 2013년 11월에 펀오락실에서 서비스를 진행했던 게임입니다


게임명 : SexyHexa 2013

장르 : 퍼즐

서비스 : 2013년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게임 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2013년 전체 모바일 앱 데이터를 활용하여 게임이 성공 여부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우선 콘텐츠의 성공방법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개발하는 App안에 추척 코드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에 추척코드를 설치했을경우 아래와 같은 앱추적과 관련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는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 4가지 탭 [홈], [보고], [맞춤설정], [관리]에서 [보고]탭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Tips : 날짜설정 방법 ↓ 


왼쪽 리스트 메뉴에서 잠재고객>>개요를 선택하면 "사용자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면 2013. 10. 21 - 2016. 11. 20 부분을 클릭하면 달력 형태로 가져올 수 있는 모바일 앱 데이터의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달력의 ◀ 버튼을 클릭해서 2013년 까지 가려면 여러번 클릭해야 하기 때문에 날짜 입력창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검색하고 싶은 날짜를 입력하면 약간의 시간 단축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데이터 불러오기 날짜 설정 : 2013년 10월 21일 ~ 2016년 11월 20일 현재까지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기본으로 보여지는 [모든 사용자] 이외에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재방문자]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래프를 확인해보면 2013. 12. 15.- 2013. 12.21. (주간 그래프)

사용자(모든 사용자) : 1,538명

사용자(재방문자) : 390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을 통한 앱 성공여부 알아보는 방법 ↓ 


즉 게임을 한 번 실행해본 사용자 1538명 중 390명만 재 접속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90 / 1538명 = 25.3% 

재방문자 / 모든 사용자 = 재 접속률 %

이런 데이터가 나왔을 경우에는 게임을 수정해서 올려야 합니다




- 모든 사용자 기준

사용자(모든 사용자) : 15,999명

세션 : 43,043명

화면 조회수 : 44,301




성공률이 높은 앱 ↓ 




위의 그래프를 확인해보면 (일간 그래프)

1일 사용자(모든 사용자) : 1,550명

1일 사용자(재방문자) : 1,088명

1,088 / 1555명 = 69.9% 

재방문자 / 모든 사용자 = 재 접속률 69.9 %

이런 데이터가 나왔을 경우는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활성화가 되면 "축하합니다" 인구통계 보고서의 사용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 보고서에 엑세스할 수는 있지만,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되려면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웹로그 분석 고객센터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인구통계 관련 구글 도움말 링크 ↓ 








보고>>>잠재고객>>>인구통계>>>개요

인구통계 : 개요 

특정 기준 적용 시 이 보고서의 일부 데이터가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주요 측정항목은 새로운 세션%, 세션, 세션당 페이지수, 이탈률, 평균 세션 시간

연령과 성별을 아래와같은 도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고>>>잠재고객>>>인구통계>>>연령

인구통계 : 연령 

특정 기준 적용 시 이 보고서의 일부 데이터가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자세히 알아보기 

기본 측정기준 : 연령 두 번째 측정기준을 다양하게 설정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고>>>잠재고객>>>인구통계>>>성별

인구통계 : 성별 

특정 기준 적용 시 이 보고서의 일부 데이터가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측정항목을 비교하여 선택이 가능합니다 EX) 세션 VS 목표세트

기본 측정기준 : 성별

두 번째 측정기준을 다양하게 설정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도 일별, 주별, 월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더 많은 구를 애널리틱스 사용방법  ↓ 


구글 웹로그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추가하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서치 콘솔 사용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차단 브라우저 부가 기능 추가 방법, 구글 웹로그 분석 새 계정 만들기, 구글 애널리틱스 네 가지 탭 메뉴 [홈],[보고],[맞춤설정],[관리] 구성, Google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가입]하기, 웹추적 앱추척코드 메뉴비교


구글 애널리틱스 카데고리 링크 ↓ 


http://funoraksil.tistory.com/category/IT%26Game/%EA%B5%AC%EA%B8%80%EC%95%A0%EB%84%90%EB%A6%AC%ED%8B%B1%EC%8A%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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